가장 중요한 건 두피진단입니다.
두피진단 후 내 타입에 맞는 샴푸사용만이 탈모예방의 지름길입니다.
샴푸 시기는 지성은 저녁과 아침에, 중성 및 건성은 저녁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한번만 할경우 아침보다는 하루 일과를 마치고 잠들기 전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낮시간 동안 활동을 하면서 피지가 분비되고, 각종 오염물질과 각질등이 그대로 두피와 모발에 쌓여 씻어내지 않으면 두피와 모공을 막아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 머리 감기 전
모발에 묻어있는 이물질 제거와 두피의 혈액순환 활성을 위하여, 머리를 감기 전에는 꼭 브러쉬를 충분히 해 줍니다
*지성인경우는 되도록 두피에 자극을 주지않아야합니다.
2. 샴푸
물은 미지근한 물이 좋으며, (지성인경우는 따뜻한물로,)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두피를 적신 후 샴푸를 머리에 바로 묻히지 말고 손바닥으로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손끝(지문)으로 지압하듯이 문질러주세요. 모발이 아닌 두피를 깨끗이 씻는다는 생각으로 고루고루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약 5분 정도)
3. 트리트먼트
마른수건으로 물기를 잘 제거한 후,
적당량의 트리트먼트를 두피에 닿지 않도록 골고루 도포 후 약간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헹구어 냅니다.
(린스는 유분기가 많으니 꼭 두피에는 닿지 않게 하며 모발에만 묻혀서 사용해야 합니다. 두피에 닿을 경우에 탈모와 비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되도록이면 린스보다는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헹구기
너무 뜨거운 물은 두피손상뿐 아니라 유분마저 제거되어 비듬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꼭 따끈한 물로 헹궈주세요.
5. 말리기
자연건조가 좋긴 하지만 잠자기 전에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꼭 찬바람으로 말려주세요.
뜨거운 바람은 두피가 건조해져 비듬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